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크롬 고치는 방법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데스크톱 브라우저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또한 그리고 데스크톱과 아이폰에서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알아봅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문제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크롬이 지원되지 않는 버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크롬 내에서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봅니다. 오래도록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않고 사용 중이라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렇게 하면 속도를 올리거나 충돌 회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지 살펴봅니다. 라우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고,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로딩 속도가 느려지게 되면서 에러 페이지가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라우터는 더 가까운 장소로 이동해야 하며, 대역폭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앱을 종료합니다. 그러면 무선인터넷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을 겁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이 되는 컴퓨터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최소한의 스펙이 되어야 크롬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컴퓨터 멀웨어를 검사해야 합니다. 크롬을 사용하는데 이상한 페이지가 뜨거나 변경하지 않았는데도 크롬 홈페이지가 최근에 변경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는 이유는 컴퓨터 바이러스가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를 체크하면서 필요하다면 제거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크롬을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구글 크롬을 열어야 합니다. 만약 구글 크롬이 열리지 않는다면 윈도, 맥, 아이폰에서 크롬을 삭제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세로로 점이 3개 있는 모양을 눌러줍니다. 크롬 우측 상단에서 볼 수 있는데 눌러서 드롭 다 드롭다운 메뉴를 확인합니다.

도움을 선택해 줍니다. 드롭다운 메뉴 밑으로 보면 옵션이 있습니다. 선택해서 드롭다운 메뉴 옆에 있는 팝아웃 메뉴를 확인합니다.

구글 크롬 정보를 눌러줍니다. 팝아웃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크롬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파일이 설치될 겁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는 크롬 재시작을 눌러서 다시 크롬을 시작해야 합니다.

작동하지 않는 탭은 종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점 세 개 표시를 눌러줍니다. 크롬 창의 우측 상단 코너에 있으며 드롭다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도구 더 보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드롭다운 메뉴 하단 부근에 있는 옵션입니다. 눌러서 드롭다운 메뉴 옆에 팝아웃 창이 생성됩니다.

작업 관리자를 눌러줍니다. 팝아웃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르면 클릭하면 작업 관리자 창이 생성될 겁니다.

탭을 선택하고 종료해야 합니다. 탭을 하나 눌러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컨트롤 키와 윈도 키를 누릅니다. 또는 맥은 Command를 눌러서 각각의 탭 이름을 눌러주면 됩니다.

작업 종료하기를 누릅니다. 창의 우측 하단에 보면 파란색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탭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점 세 개를 눌러줍니다. 크롬 창의 우측 상단 코너에 있는 이 버튼을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드롭다운 메뉴 하단 부근에 있는 도구 더 보기 항복을 선택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팝아웃 메뉴의 도구 더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지금 크롬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새롭게 열립니다.

비활성화하고 싶은 확장 프로그램 찾습니다. 보통은 갑자기 발생하는 문제가 최근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며칠 사이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하다 보면 문제가 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 번에 여러 개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크롬의 상태가 불안정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삭제하는 것도 좋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옆에 보면 활성화 박스가 보입니다. 체크를 하고 해제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확장 프로그램이 더 이상 작동되지 않을 겁니다.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제거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쿠키와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점 세 개를 클릭합니다. 크롬 창의 우측 상단 코너에 있는 이 버튼을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 하단 부근에 있는 설정을 눌러서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이동시켜서 고급 부분을 눌러줍니다. 페이지 맨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고급 옵션 이외에 다양한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줍니다. 개인 정보 및 보안 항목 밑에 보면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화면에 보이는 모든 박스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살펴봅니다. 모든 박스를 체크하고 모두 선택을 해줍니다.

기간 항목의 박스를 눌러줍니다. 생성된 창의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체 기간을 눌러줍니다. 특정 기간이 아닌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을 겁니다.

다음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야 합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의 브라우징 기록, 쿠키, 비밀번호, 다른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크롬 재시작 하기, 윈도에서 크롬을 삭제하고 재설치하기, 맥에서 크롬을 삭제하고 재시작하기, 아이폰에서 크롬을 삭제하고 재설치하기 등의 방법들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 지원팀에 연락하거나 계정 정보를 전달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