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카메라 해상도 변경하고 용량 줄이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메라의 성능이 높아지면 그만큼 화질 해상도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하면 고화질의 자료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화질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용량도 많이 차지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저장 공간이 많아졌다고 해도 사진이나 동영상의 용량이 커지게 되면 고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촬영을 할 때 해상도를 약간 조절하게 되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하면 화질 또한 낮아지는 단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해상도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 앱을 켜줍니다. 설정 부분에 들어가서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카메라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앱의 설정에서 따로 해상도를 찾아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첫 번째 과정입니다. 카메라 앱에 들어간 다음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후면 사진 크기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전면 부분도 설정을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스마트폰은 후면의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후면 부분을 설정할 겁니다.

두 번째 과정입니다. 스마트폰은 성능을 중심으로 비율, 해상도, 사이즈 등의 설정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낮은 비율과 해상도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과정입니다. 여기서는 후면 동영상 크기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후면의 해상도는 전면의 해상도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합니다.

네 번째 과정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 비율과 해상도의 사이즈를 적절하게 낮춰서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비율에 따른 해상도를 조절하게 되면 화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질만큼 용량도 함께 줄어들 수 있으므로 자신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정도로 설정을 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