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앱을 통해 홈 화면에 접속했을 때 동영상들이 미리 보기로 자동 재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보기로 인해서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데이터를 사용해야 된다는 점에서는 고민일 수도 있을 겁니다. 특히나 데이터 요금제가 부족한 사람들은 고민을 넘어서 걱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와이파이를 통해서 주로 접속을 할 겁니다. 하지만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어쩔 수 없이 데이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럴 때는 유튜브 미리 보기 자동 재생을 해제해 주면 좋습니다. 유튜브 미리 보기 자동 재생을 끄게 되면 원치 않는 데이터를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컴퓨터로 접속할 경우에는 모바일과는 달리 마우스를 올릴 때 미리 보기가 재생됩니다. 물론 스마트폰 데이터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지금부터는 어떻게 유튜브 미리 보기 자동 재생을 끌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첫 번째 과정입니다. 일단 유튜브 앱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화면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두 번째 과정입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했다면 자신의 계정 프로필 아이콘과 아이디가 보입니다. 정보가 보이면 맨 아래에 있는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세 번째 과정입니다. 설정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맨 위쪽으로 보이는 일반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합니다. 자동 재생 메뉴를 선택하면 안 됩니다.
네 번째 과정입니다. 일반 메뉴를 살피다 보면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것은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의 목록에 대한 피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섯 번째 과정입니다. 앞에서 나온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데 기본적인 설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해야 됩니다.
이렇게 하면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를 통해서 유튜브가 자동 재생되는 것을 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는 것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사용하면 조금이라도 데이터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