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밤에 모기에게 물리지 않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잠자는 동안 모기에게 물리지 않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한다.

밤에 모기에게 물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할 수도 있다. 그것에 대한 방법을 공유해볼까 생각한다. 밤에 모기에게 물린다면 정말 성가시다고 느끼게 된다. 모기에게 물린 부위는 가려움증, 붓기가 생기며 때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모기 중에서 암컷이 공격을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모기가 무는 이유는 알을 생산하기 위하는 과정에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모기가 물게 되더라도 통증이 생기지는 않는다. 다만 붉은 융기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한다. 이후에는 가려움증, 물집, 발진과 같은 증상을 보일 수도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경우가 있다고 한다. 그것은 특정한 질병으로의 확산이라고 한다.

세계에는 상당히 많은 종류의 모기들이 있다고 한다. 전체로 보면 약 3,500개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1년에 약 3,000개의 알이 생산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 보니 모기에게 물리지 않는 경우가 드물다고 생각될 것이다. 그런데 유전적인 이유로 물리게 되는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물론 다른 요인도 있을 것이다.

그중에는 혈액형도 포함이 된다고 한다. 특정 혈액형은 다른 혈액형보다 모기를 더 많이 유인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콜레스테롤, 땀과 같은 다른 이유와도 연관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피부에 박테리아가 많은 사람 또는 체온이 높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자주 물릴 수도 있다.

모기를 끌어들이는 다른 요인들도 알아본다. 벌레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숨어지낼 수도 있다. 그렇지만 밤 동안 모기에게 물리는 건 흔한 일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다.

모기도 사람과 비슷한 생체 시계가 존재한다고 한다. 이것 때문에 모기가 밤에 먹이를 찾는 것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모기는 이산화탄소를 더 많이 만들어내는 사람들에게 접근하게 된다고 한다. 자주 씻지 않는 사람,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 달콤한 향수를 사용하는 사람, 몸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 등에게 더 많이 다가갈 수 있다고 한다.

모기는 시력이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 후각이 많이 발달하여 있다고도 한다. 그런 이유로 냄새를 통해 접근하는 것이라고 한다.

밤에 모기에게 물리지 않는 첫 번째 방법은 방충제를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이것은 효과가 있다고는 하지만 주의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얼굴 부위는 물론이고 햇볕으로 인해서 손상된 상처나 부위는 닿지 않게 해야 한다.

모기가 죽지 않을 수도 있지만 멀리 달아나게 만들 수는 있다고 한다.

효과도 어느 정도 유지가 되며 사용할 수 있는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다. 선택할 때는 독성이 적을수록 좋으며 상호작용도 적어야 한다고 한다. 그래야 다양한 종류에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모기장을 설치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 된다. 문, 창문, 침대 주변으로 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모기를 쫓는 다른 방법은 없는지 알아본다.

집에서 모기가 생기지 않게 하는 데에는 일을 그리 많이 하지는 않아도 될 것이다. 물리는 것도 좋지는 않지만 돌아다니면서 내는 소리도 방해가 많이 된다.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면 어려움 없이 모기를 쫓아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모기 방지 팔찌를 착용할 수도 있다. 길고 밝은색의 옷을 입는 것도 좋다고 한다.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나 제품을 곁에 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에 자주 씻어주는 것도 좋다. 그리고 청소도 자주 해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게 된다. 모기에게 물린 경우에는 그 부위를 씻어준다. 그리고 긁지 않는 것이 좋으며 대신 냉찜질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심하게 물린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